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유튜브 동영상 최적화 방법

by 동탄아재[JJPAPA] 2019. 4. 12.

- 페이지의 SEO와 마찬가지로 동영상의 제목과 설명 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
- YouTube는 동영상 설명의 처음 2 ~ 3 줄 (약 100 자) 만 표시합니다.
- 태그에서 주요 키워드를 강조 표시하십시오. 태그는 동영상을 유사한 동영상과 연결시켜 도달 범위를 넓 힙니다.
-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YouTube에서 '고급 설정'에서 동영상 카테고리를 선택
-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는 시청자가 동영상 검색 결과 목록을 스크롤 할 때 표시되는 기본 이미지이며 동영상의 클릭 수와 조회수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SRT 파일 (자막 및 캡션) : 내채널 > YOUTUBE STUDIO(BETA) > 동영상 > 동영상 선택 > 고급 > 동영상언어, 자막 > 자막 업로드

- 카드 및 종료 화면 (특수 효과) : 드를 추가하려면 왼쪽 메뉴에서 '제작자 스튜디오 클래식'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내채널 > YOUTUBE STUDIO(BETA)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동영상 관리자 > 동영상 > 카드 추가할 동영상 수정(레디어버튼) > 카드 선택

- 재생 목록 이 당신에게 완벽한 도구 일 것입니다. : 동영상 에서 + > 새 재생목록 추가

 

 

 

 

1. 대상 키워드를 사용하여 비디오 파일의 이름을 바꿉니다.

 - 즉 동영상 파일명을 노출 키워드가 들어가도록 만든다.
서면으로 작성된 콘텐츠를 최적화 할 때와 마찬가지로 SEO 도구를 사용하여 동영상에 집중할 키워드를 먼저 식별 할 수 있습니다.


 ( 이 팁 아래에서 인기있는 유튜브 seo 도구를 탐색 하거나 문장의 앞부분에있는 링크를 클릭하면됩니다). ).

키워드를 확인하면 YouTube에 업로드하기 전에 먼저 넣어야하는 동영상 파일이 있습니다. 왜? YouTube는 동영상을 타겟 키워드와의 관련성을보기 위해 실제로 '시청'할 수 없으며 아래 도움말에서 알 수 있듯이 동영상보기 페이지에이 키워드를 안전하게 삽입 할 수있는 곳이 많습니다 게시되었습니다. 그러나 YouTube 는 업로드 할 때 동영상의 파일 이름과 함께 제공되는 모든 코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를 염두에두고, "business_ad_003FINAL.mov"파일 이름을 바꾸십시오 (우리는 포스트 프로덕션 기간 동안 모두 그곳에 있었으므로 당황하지 마십시오). 원하는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 키워드가 '하우스 페인팅 팁'인 경우 동영상의 파일 이름은 'house-painting-tips'이어야하며 원하는 동영상 파일 형식 (MOV, MP4 및 WMV는 다음과 호환됩니다. YouTube).

 

2. 비디오 제목에 자연스럽게 키워드를 삽입하십시오.

- 제목 앞에 키워드를 넣고 60자 이내로 제목을 제한 해라.

우리가 비디오를 검색 할 때, 우리의 눈이 그려지는 첫 번째 것 중 하나가 제목입니다. 이는 시청자가 동영상을보기 위해 클릭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제목이 매력적 일뿐만 아니라 명확하고 간결해야합니다.

키워드가 동영상 제목에 큰 역할을하지만 제목이 시청자가 검색 한 내용과 거의 일치하는 경우에도 도움이됩니다. Backlinko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제목에 일치하는 키워드가있는 동영상은 그렇지 않은 동영상에 비해 약간의 이점 만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결과에 대한 선형 표현입니다.

"제목에 타겟 키워드를 사용하면 해당 용어의 순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키워드가 풍부한 비디오 타이틀과 순위 간의 관계는 항상 강력한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청자가 보려고하는 내용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한이 키워드의 제목을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목을 상당히 짧게 유지하십시오. HubSpot 캠페인 관리자는 결과 페이지에서 잘리지 않도록 60 자로 제한 할 것을 권장합니다.

 

3. 비디오 설명을 최적화하십시오.

- 유튜브 설명의 첫 두줄에 키워드와 설명을 명확히 작성 해라.

가장 먼저해야 할 일 : 구글에 따르면 YouTube 동영상 설명의 공식적인 글자 수 한도는 1,000 자입니다. 그리고 그 공간을 모두 사용해도 괜찮지 만 시청자가 에세이를 읽지 않고 비디오를 보려고 간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더 긴 설명을 쓰려면 YouTube가 처음 두 줄 또는 세 줄의 텍스트 만 표시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이 길이는 약 100 자입니다. 그 이후에 시청자는 전체 설명을 보려면 "더보기"를 클릭해야합니다. 그래서 CTA 나 중요한 링크와 같은 가장 중요한 정보로 설명을 프런트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 자체를 최적화하는 경우 특히 동영상을 볼 필요가없는 사람들을 위해 동영상의 사본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Backlinko의 연구는 특정 키워드에 최적화 된 설명과 해당 용어의 순위 사이에는 아무런 상관 관계가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최적화 된 설명은 제안 된 비디오 사이드 바에 표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대부분의 채널에서 중요한 홍보 수단에 대해 작성.

 

4. 주제와 관련된 인기 키워드로 비디오에 태그를 지정하십시오.

- 영상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태그로 지정 해라.

YouTube의 공식 제작자 아카데미 에서는 태그를 사용하여 시청자가 내 동영상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하지만 시청자에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YouTube 자체에 알려주는 것입니다. 플랫폼이 "비디오의 컨텐츠와 컨텍스트를 이해하기 위해"태그를 사용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렇게하면 YouTube가 귀하의 동영상을 유사한 동영상과 연결하는 방법을 찾아내어 귀하의 콘텐츠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그를 현명하게 선택하십시오. 관련성이없는 태그는 더 많은 의견을 얻을 것으로 생각되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실제로 Google이 귀하에게 불이익을 줄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당신의 설명과 유사하게,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떻게합니까?"와 같은 질문에 답하는 사람들과 같이, 공통적이고 긴 꼬리의 좋은 조합을 포함합니다.

 

 

5. 비디오를 분류하십시오.

- 동영상 분류 카테고리 선택을 해라.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고급 설정'에서 동영상을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YouTube에서 비슷한 콘텐츠로 동영상을 그룹화 할 수 있으므로 다른 재생 목록에 추가되고 잠재 고객을 식별하는 더 많은 시청자에게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보이는 것처럼 간단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YouTube의 제작자 아카데미는 마케팅 담당자가 각 동영상이 속한 카테고리를 결정하기위한 포괄적 인 절차를 제안합니다.이 가이드는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변함으로써 '각 카테고리에서 효과가있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 카테고리 내의 최고 제작자는 누구입니까? 그들은 무엇을 위해 알려져 있고 무엇을 잘합니까?

  • 특정 카테고리 내의 유사한 채널의 잠재 고객간에 패턴이 있습니까?

  • 비슷한 카테고리의 비디오는 제작 가치, 길이 또는 형식과 같은 품질을 공유합니까?

 

6. 비디오의 결과 링크를위한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십시오.

- 미리보기 화면을 직관적이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별도로 만들어라.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는 시청자가 동영상 결과 목록을 스크롤 할 때 표시되는 기본 이미지입니다. 동영상의 제목과 함께 미리보기 이미지는 시청자에게 동영상의 콘텐츠에 대한 신호를 보내므로 동영상의 클릭 수와 조회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YouTube에서 자동 생성 한 미리보기 이미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지만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작자 아카데미 에서는 1280x720 픽셀 (16 : 9 비율)의 이미지 사용을 권장하면서 2MB 이하의 .jpg로 저장된 YouTube의 최고 실적 동영상 중 90 %에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가 있다고보고합니다. gif, .bmp 또는 .png 파일을 만듭니다. 이러한 매개 변수를 따르면 여러보기 플랫폼에서 엄청나게 높은 품질로 축소판이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려면 YouTube 계정을 확인 해야한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 그러려면 youtube.com/verify로 이동 하여 여기에 나와있는 안내를 따르세요.

 

 

7. SRT 파일을 사용하여 자막 및 자막을 추가하십시오.

여기에서 다뤘던 다른 텍스트와 마찬가지로 자막 및 자막은 중요한 키워드를 강조 표시하여 YouTube 검색 최적화를 높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자막이나 자막을 추가하려면 지원되는 텍스트 스크립트 또는 시간 초과 자막 파일을 업로드해야합니다. 전자의 경우 비디오의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여 비디오와 자동으로 동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자막을 추가하면 비슷한 과정을 거치지 만 표시 할 텍스트의 양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동영상 관리자에게 '동영상 관리자'아래의 '동영상'을 클릭하십시오. 자막 또는 자막을 추가 할 비디오를 찾고 편집 버튼 옆에있는 드롭 다운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자막 / 참조"를 선택하십시오. 자막 추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카드 및 종료 화면을 추가하여 YouTube 채널의 시청률을 높입니다.

카드

동영상을 시청할 때 가운데에있는 "i"가있는 작고 흰색의 원형 아이콘이나 구독을 요청하는 반투명의 텍스트 바를 본 적이 있습니까? 이러한 카드는 제작자 아카데미가 '데스크톱 및 모바일에 표시되는 사전 형식화 된 알림으로, 귀하의 채널에서 브랜드 및 기타 동영상을 홍보하기 위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단일 비디오에 최대 5 개의 카드를 추가 할 수 있으며 6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시청자를 다른 채널로 안내하는 채널 카드.

  2. 미국 비영리 단체를 위해 기금 모금을 권장하는 기부 카드.

  3. 시청자에게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도록 요청하는 팬 자금 지원.

  4. 시청자를 외부 사이트로 안내하는 링크 카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또는 승인 된 상품 판매 플랫폼.

  5. 투표자에게 질문을 제기하고 응답에 투표하도록 허용하는 투표 카드

  6. 이러한 종류의 다른 YouTube 콘텐츠로 연결되는 동영상 또는 재생 목록 카드

동영상에 카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단계 는 Google의 공식 단계  따르 거나 아래 동영상을 확인하십시오.

 

종료 화면

끝 화면에는 카드와 비슷한 정보가 표시되지만 짐작할 수 있듯이 비디오가 끝날 때까지는 표시되지 않으며 시각적으로 자세히 묘사됩니다. 좋은 예가 도서 이미지와 오버레이이며 아래 비디오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있는 시각적 링크입니다.

 

엔드 화면을 디자인 할 플랫폼의 종류와 YouTube에서 허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에 따라 최종 화면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세부 지침이 많이 있습니다. Google은 여기 에서 이러한 모든 고려 사항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

YouTube는 시청자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항상 종료 화면을 테스트하므로 "사용자가 지정한 최종 화면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라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카드 나 종료 화면을 사용할 때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십시오.

이러한 요소는 다소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TV로 YouTube를 보면서 보내는 시간은 전년 대비 2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 거기에는 잠재 고객이 있으며, YouTube에 최적화하면 검색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제 대부분의 SEO 팁은 키워드를 식별하고 동영상을 올바르게 홍보하는 데 의존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팁이 YouTube만으로도 수행 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비디오 그래피의 장점을 극대화하려면 아래 도구 중 일부를 사용하여 검색을 위해 비디오를 최적화하십시오.

 

YouTube 검색 엔진 최적화 도구

  1. Ahref 키워드 탐색기

  2. Canva

  3. HubSpot 콘텐츠 전략

  4. VidIQ 비전

  5. TubeBuddy

  6. Cyfe

 

Features | TubeBuddy

why you need it where to find it Many of our customers have also created How-To videos for our tools. Click Here find more videos about the tool. Sorry, we haven't created a How-To video for this tool yet. Maybe one of our awesome customers did? Click here

www.tubebuddy.com

소셜미디어 마케팅 블로그